✅ [20편] 채식주의자를 위한 단백질 섭취법 – 식물성 단백질로도 충분할까?
✅ [20편] 채식주의자를 위한 단백질 섭취법 – 식물성 단백질로도 충분할까? 이미지:AI 생성 채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요즘,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는 이것입니다. “채식만으로도 단백질 충분히 섭취할 수 있나요?” 답은 “ YES, 가능…
교육안 (1회차 / 약 60분)
수업명: 반짝반짝 나의 보석 찾기
대상: 유아 ~ 초등 저학년
수업시간: 60분
수업목표:
다양한 보석 모양과 색을 관찰하고 분류해본다.
놀이를 통해 관찰력과 표현력을 기른다.
나만의 창의적인 보석을 상상하고 그려본다.
다양한 모양과 색의 보석 모형 또는 보석 그림 카드
보석 분류 트레이 또는 바구니
A4 도화지 / 색연필, 사인펜, 반짝이풀, 스티커 등 꾸미기 도구
보물지도(선택 사항, 게임용)
보석 이름 카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등)
시간 | 활동명 | 활동 내용 | 교수 방법 |
---|---|---|---|
5분 | 도입 – 보석이 뭐예요? | 보석에 대해 간단한 이야기 나누기. 다양한 보석 사진 보여주기 | 질문 유도, PPT나 실물자료 사용 |
15분 | 활동 1 – 보석 찾기 게임 | 교실이나 테이블에 숨겨진 보석 찾기. 찾은 보석의 색/모양/이름으로 분류하기 | 놀이형 활동, 분류학습 |
10분 | 활동 2 – 나만의 보석 이름 짓기 | 찾은 보석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고 이름 지어보기 | 언어 표현 활동 |
25분 | 활동 3 – 나만의 보석 그리기 | 새로운 보석을 상상하고 그리기. 이름과 특징도 적기 | 창의적 미술활동 |
5분 | 마무리 – 보석 전시회 | 친구들과 서로의 작품 소개하고 감상하기 | 발표 및 상호 피드백 |
보석 찾기 게임을 더 흥미롭게 하려면 보물지도를 활용한 미션형 게임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반짝이풀, 컬러펜, 스티커 등 다양한 미술 재료를 활용하면 몰입도가 높아집니다.
보석을 이름 지을 때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하늘빛 루비", "꿈꾸는 사파이어" 등 감정이나 이야기 요소를 넣도록 유도해 주세요.
댓글 쓰기